(서울=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새해가 밝았다. 학업, 직장, 결혼, 건강 등 다양한 새해 목표를 위해 많은 이들이 열심히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단연 돋보이는 계획은 역시 다이어트로, 번번이 실패하기 때문에 매년 재다짐하는 새해 단골 목표다.

이렇듯 다이어트가 많은 이들의 새해 목표로 입에 오르는 이유는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과 식이요법을 적절하게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식이요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그 중 녹차카테킨과 가르시니아가 대표적인 성분으로, 시장이 성장하면서 녹차카테킨,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과 같은 관련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녹차카테킨은 체지방감소,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성분이고,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를 돕는 역할을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카테킨이나 가르시니아가 함유된 제품은 다음과 같다.

초록이, 분홍이로 알려져 있는 ㈜티지알앤의grn+는 알약 형태의 디자인으로 만든 용기와 다채로운 색감의 패키징으로 구성되어 있다. 녹차카테킨이 주성분인 초록이와 가르시니아 제품인 분홍이가 대표상품으로, grn+는 sns는 물론 올리브영이나 홈쇼핑 채널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청안오가닉스의 슬림플래닛은 식전 가르시니아, 식후 녹차카테킨이라는 개념을 소개한 브랜드이다. 모든 정제 제품에 일체의 화학적 코팅처리를 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대표상품에는 데일리녹차카테킨640mg, 데일리가르시니아2500mg, L-카르니틴2000mg 등이 있다.

미용, 뷰티 전문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의 건강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가꾸어 외면으로 나타나는 것’이라는 철학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바이탈뷰티는 메타그린이라는 제품을 판매 중인데, 메타그린 역시 녹차카테킨이 주성분인 제품으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한편 스포아미 피트니스 김두선 트레이너는 “다이어트라는 것이 단기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사람들이 과도한 광고에 현혹돼 다이어트보조제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며 “올바른 성분과 기능성분의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꾸준한 운동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