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 및 체험부스 운영

▲ 김성훈 도의원이 제15회 CYS-Net과 함께 하는 2017 청소년 상담축제’에 참석 축하 떡을 절단하고있는 모습.

(양산=국제뉴스) 박영헌 기자 =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김성훈 경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양산1)이 청소년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린 '제15회 CYS-Net과 함께 하는 2017 청소년 상담축제'에 참석했다.

이날, 나동연 양산시장, 정경효 양산시의회 의장, 김성훈 경남도의원, 박대조시의원, 서진부시의원 이정희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원팀장을 비롯한 CYS-Net 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 솔리언 또래상담자,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상담복지사 등 100여 명이 함께 자리를 빛냈다.

양산시가 2005년부터 CYS-Net을 구축 운영하는 이번 행사는 어렵고 힘든 위기 청소년을 위해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를 연결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청소년상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work)이란 지역사회 시민과 청소년관련 기관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구조·치료하는데 참여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협력연계망을 말한다.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어려운 청소년을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와 연결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부스 행사로 범어중학교 힐링 콘서트와 소망 글쓰기, 포토존 등 1388청소년지원단의 활약으로 진행됐다.

경남도 청년정책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성훈 경남도의원은 축사에서 "CYS-Net 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을 위해 함께 봉사 해 온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남도의회에서도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 및 예산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