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문화예술교육 컨퍼런스' 포스터(제공=강원도)

(강원=국제뉴스) 최종근 기자 = 강원도교육청(민병희 교육감)과 (재)강원문화재단(김성환 이사장)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2월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속초에 위치한 강원진로교육원에서 '학교 문화예술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Matrix for All:예술과 교육의 연결고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도내 학교 문화예술교육 현황과 사례를 소개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문화예술교육 관계자들의 교류와 소통을 위하는 한편 앞으로의 학교 문화예술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주연 교수(서울교대)를 기조 연설자로 초청하여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문제제기, 극복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김재경 본부장(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학교문화예술교육본부), 박찬수 교사(평창 진부초등학교), 목선혜 작가(프로젝트 식물의땅 대표) 등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학교 문화예술교육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소발제로는 이상걸 교사(영월초등학교)와 김가희 대표(성북 마을온예술협동조합)가 학교 안·밖의 문화예술교육 사례를 발표한다.

더불어 문화예술교육 경험과 체험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워크숍은 ▲소원과 일탈의 강강술래 연희와 연극의 만남(고봄이), ▲너와나와 너와나와 나(이윤정), ▲쉿! 일단 움직여봐요(노영아), ▲연희야! 수업과 通하였느냐?(이상걸) 으로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강원문화재단을 검색하여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