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헌경 의원(왼쪽)이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의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의회 임헌경 의원(국민의당, 청주시 제7선거구)은 서울 매헌윤봉길의사 기념관에서 열린 '2017년 제11회 Gloval기부문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의정발전공헌부문 대상을 받았다.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조직위원회와 국제언론인클럽이 주최한 시상식은 Gloval기부문화공헌대상 시상을 통해 각 분야 사회공헌 할동으로 이웃과 더불어 정의로운 사회구현과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시상하고 있다.

임 의원은 사회공헌부문에서 지역사회와 밀착해 10여년을 한결 같이 봉사활동 전개와 후원활동 기여도뿐만 아니라 의정활동공헌 부문에서도 '충북도교육청 미세먼지 관리조례안(2017년 7월) 제정'으로 전국 최초 미세먼지 관리체계를 조례에 담아 타 시·도 확산에 기여했다.

또 '충북도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2017년 4월)'제정 등으로 놀이시설 운영 효율화와 안전성확보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 의원은 "이제 개인이든 기업이든 앞만 보고 갈 것이 아니라 주변 이웃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사회발전에 더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