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지역 11명 포함, 표적감사·사당화 논란 적전분열상황 내년 지방선거 장담 못해

▲ 자유한국당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현역의원 4명의 당협위원장 자격 박탈 및 원외위원장 58명의 당협위원장 교체에 대해 설명하며 관련 자료를 소개하고 있다

(부산=국제뉴스) 김종섭 기자 = 17일 발표한 자유한국당 당무감사 결과발표가 지역 정계가 뒤흔들고 있다.

부산·경남지역은 현역의원 3명을 포함한 총 11명의 당협위원장이 물갈이 대상으로 지목되면서 이번 당무감사가 PK지역을 타킷으로 한 것이 아니냐는 자조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일부 지역에서는 당무감사 결과가 발표하기 전에 벌써 인사전화가 돌았던 것으로 확인되면서 사전내정설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번에 탈락한 A지역 당협위원장은 "밤낮 없이 지역민원 챙기기에 나서서 지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들었다"며 "느닷없이 핸드폰 당협위원장이라니 수용하지 못하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또한 B지역 당협위원장은 "정치적인 고려가 없다는 얘기는 지나가는 개가 웃을 소리다"며 "지역 시·구의원을 중심으로 탈당을 포함한 반발이 심해 내년 지방선거가 큰 걱정이다"고 하소연 했다.

특히, 부산지역은 유기준(부산 서·동) 배덕광(부산 해운대을) 등 현역 의원 2명과 당협위원장 4명이 대거 물갈이 되면서 정치지형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

YS이후 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없이 각개전투를 벌이던 PK지역에서 보수진영이 적전분열 양상을 보이면서 연말로 다가온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에 따라 대규모 정계개편이 이뤄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에 탈락한 당협위원장들은 한결같이 재심을 청구, 당의 결정을 지켜보겠다고 하지만 번복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인사는 별로 없었다.

따라서 탄탄한 조직력과 정보력을 갖춘 탈락한 인사들이 표적감사와 사당화를 주장하며 통합신당에 합류한다면 PK지역 내년 지방선거는 '죽음의 조'가 될 가능성이 점쳐진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이번 당무감사와 관련,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탈락자들로부터 재심 신청을 받기로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