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론가가 들려주는 "교육트렌드 변화와 진로설계"

▲ (사진제공=김해시) 경남 김해시는 지난 16일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고등학생들과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진로설계 특강을 개최했다.

(김해=국제뉴스) 이진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지난 16일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고등학생들과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전문가 초청 진로설계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진로 특강은 ‘교육트렌드 변화와 진로설계’라는 주제로 메가스터디 창업멤버이자 교육평론가인 이범 강사와 티엠디교육그룹의 대표이자 교육전문가인 고봉익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됐다.

이범 강사는 ‘노동시장의 변화에 따른 진로준비 및 전략’을 통해 노동시장의 변화가 교육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우리 학생들이 새롭게 접근해야 할 진로준비 및 전략에 대해서 구체적인 방법들을 소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고봉익 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을 통해 필요한 능력과 자질을 소개하고 융합형 인재의 자세한 요건들에 대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소개해 공감을 얻었다.

 

▲ (사진제공=김해시)

이번 특강은 강사와 학생, 학부모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마련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에 대비한 진로설계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