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남자가 무슨 화장품?'이라는 말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남성화장품시장 규모가 올해 1조 5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화장하는 남자를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 남자도 면접메이크업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자신을 가꾸는 남성들이 나타난다.

이처럼 남자기초화장품세트, 남자한방화장품, 남자화장품사이트, 남자화장품쇼핑몰, 남자화장품블로그를 궁금해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남자피부 케어법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남자가여자화장품을사용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남자피부는 여자피부와 두께가 다르고 피지분비량이 다르며, 면도로 예민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쏘드 3-STEP은 남성피부관리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는 일곱 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의 특허성분이 함유됐으며, 자외선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케어하는 미백,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스킨이다.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자연유래 식물의 풍부한 영양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됐다.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미네랄과 영양성분을 담은 순수 셀틱워터의 수분 보호막을 케어한다.

제품관계자는 "남성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남성 피부 케어에 중점을 둔 남성화장품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남자피부 케어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면도는 피부를 날카로운 칼로 긁어내는 것인 만큼 피부 자극을 최소화 시키고, 면도 후에는 피부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성은 보통 여성보다 흡연과 음주량이 많기 때문에 피부가 손상될 가능성이 더 높다. 알코올은 항산화제의 생성을 억제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방어하기 어렵게 만들고, 수면부족으로 피부 윤기를 잃게 한다. 담배는 니코틴 성분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말초혈관을 수축시켜 혈액과 영양공급에 장애를 일으켜 피부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어렵게 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