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제일반
정품 신발 멀티샵 ‘뮤썸’ 나이키 조던, 업템포, 허라취, 코르테즈, 맥스 등 페이스북 증정이벤트!
김영명 기자  |  youngmyeong@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14  14:20: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 출처 인스타그램 918_7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뮤썸(MUESUM)은 ABC마트, 듀얼독, 빈끌로, 슈걸가자, 플레이어, 스마트슈즈, 쟈니슈즈, 미드타운, 무신사, 힙합퍼 등과 함께 올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쇼핑몰로써,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연말을 이용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정품 감정법을 공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뮤썸에서는 뮤썸 공식 페이스북에서 게시물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 등을 하면 하면 추첨을 통해 나이키 조던, 업템포, 허라취, 코르테즈72, 맥스 97 등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추가로 댓글 달기 이벤트와 1+1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뮤썸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댓글달기 이벤트와, 이벤트 기간 동안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하나 더 주는 1+1 이벤트이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체험단도 만나 볼 수 있으며, 현재 나이키 체험단을 비롯한 세리버 등 다양한 체험단을 모집 중에 있다. 체험단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운영 중인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체험단에 선정된 후에는 체험 상품을 본인의 SNS에 리뷰 한 후 리뷰 게시판에 URL만 남기면 되기 때문에 많은 신청자가 몰리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뮤썸(MUESUM)은 네이버 지식인 절대신인 코비진스에게 정품 인증을 받은 쇼핑몰로도 잘 알려진 만큼 정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여러 가지 정품 감정 법도 공개 중에 있으며, 현재 온라인상에 굉장히 많은 가품들이 풀려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에어맥스1 울트라 모이어, 에어 허라취 오레오, 에어맥스 테아, 리복 퓨리까치,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올백, 토키 슬립온, 에어맥스 95, 에어허라취 울트라 우먼스)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350, 슈퍼스타, ZX8000) 나이키 코르테즈72 (화이트, 베이지, 블랙, 흰빨파, 검흰, 흰검, 팬텀베이지) 등 인기가 많은 품목 중 컬러 배합이 단순한 제품은 문의 중 90%가 가품이라고 당부했다.

뮤썸이 공개한 정품과 가품을 구별하는 첫 번째 방법은 사이즈 택을 확인해야 한다는 것. 나이키 정품 운동화의 경우 테두리 쪽이 밴딩 처리가 되어있는 반면, 가품은 밴딩 부분이 없고 하얗게 처리가 되어있다. 또, 정품의 경우 US와 UK 간격이 넓지만, 가품은 UK와 EUR 의 간격이 좁고, US, UK, EUR, CM가 US는 숫자 기준 왼쪽, UK, CM는 우측, EUR은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품은 그렇지 않다.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정가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이라면 가품을 의심해야 한다는 것. 보세 상품이 아닌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랜드 상품의 경우 수입되는 가격이 어느 적정선 이하로는 내려갈 수 없다는 것이 뮤썸 담당자의 설명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가품이 많이 만들어지는 제품은 두,세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가품 의심이 든다면 구매를 피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그 중에서도 나이키 에어맥스 95(에센셜, 카키, 베이지, 그레이, 프리미엄 SE, 올검, 올백, 흰파남, 실버, 보라매쉬, 형광, 올흰) 나이키 베이퍼맥스(플라이니트, 트리플블랙, MOC, 오레오, SE 레이스리스 CS, 퓨어) 등은 정품과 가품의 구별이 특히 어려운 제품들이다.

나이키 조던 역시, 나날이 급증하는 인기로 인해 가품들이 하나둘 보이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조던1 (시카고, 블랙토) 조던3 위저드, 조던4 (토로, 파이어레드) 조던5 오레오, 조던6 (얼터네이트, 카마인, 시드니, 마룬, 민트폼) 조던8 크롬, 조던11 (콩코드, 감마블루) 등 인기 조던 구매 시에는 반드시 나이키 조던 정품 사이트에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뮤썸의 한 관계자는 “정품과 가품 구별을 확실하게 하려면 정품의 폰트를 자세히 살펴보라고 전했다. 일련번호, 날짜의 크기와 볼드 처리 등에서 가품은 그러한 자세한 디테일까지는 따라가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라며, “나이키 정품과 가품을 구별하기 힘들다면 이미 정품 사이트로 인정받은 곳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법이며 플레이어, 풋스케이프, 롸킥스, 슈즈모아, 스니커굿샵 등이 대표적인 정품 사이트”라고 조언했다.

최근 인기있는 제픔 트렌드를 살펴보면 특히 올해에는 나이키 에어맥스 97의 인기로 인해서 나이키 에어맥스 97(언디핏, 실버, 올검, 인비고, 파은, 키즈, 트리플화이트, 울트라블랙, 파은, 트리플블랙, 아시아, 울트라, 화이트, og, 골드, 검흰) 등의 주문량이 급증했으며, 얼마 전 출시된 나이키 오프화이트 시리즈인 나이키 오프화이트 (조던, 베이퍼맥스, 맥스, 블레이저) 등의 주문 폭주가 이어져 일시적으로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올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 다양한 브랜드의 롱패딩 (뉴발란스, 데상트, 아디다스, 나이키, MLB, 흄, 폴햄, 스위브, 스파이더, 평창) 등과 잘 어울릴만한 운동화 코디로 나이키 에어모어 업템포와 나이키 에어 조던을 꼽기도 하였다. 나이키 조던과  업템포는 닥터마틴, 팀버랜드, 쏘로굿 과 같이 발목이 높아 롱 패딩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데 조던6 (된장, 게토레이, UNC) 나이키 업템포(흰빨, 검흰, 크리스마스, 트리플블랙, 시드니, 옵시디언, 라이트본, 닉스, 96 네이비) 등이 인기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뮤썸은 내년 1월부터 브랜드 상품뿐만 아니라 보세의류도 함께 판매할 예정으로, 평소 마리쉬, 육육걸즈, 플라미오델, 위드윤, 러브러브미, 믹스엑스믹스, 프롬걸즈 등의 여성의류 쇼핑몰을 이용하던 소비자들과 아보키, 멋남, 조군샵, 토모나리, 훈스, 미스터스트릿, 바이슬림 등의 남성의류 쇼핑몰을 이용하던 소비자들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이다.

김영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뉴스
국제뉴스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 :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 청송빌딩 2층  |  대표전화 : 02) 2281-5005  |  팩스 : 02) 6455-5003
사업자 : 129-86-68417  |  정부인가번호 : 문화 나-00021호  |  고충처리인 : 김택수
등록연월일 : 2012.4.2.  |   대표이사 : 김영규  |  편집인 : 김영규  |   발행연월일 : 11.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택수
Copyright © 2011 국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