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오피스빌딩을 한개 호실 등으로 분할해 최소평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섹션오피스가 최근 부동산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섹션오피스란 10~20평 규모의 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사무용 오피스를 말하며, 오피스빌딩이 들어서있는 로케이션 및 주변 인프라를 고려해 유기적인 분양 및 임대가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섹션오피스는 개인이 아닌 사업자와의 임대 계약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실단위 및 층단위 분양이 가능하고 업종제한 및 상품 자체의 희소성으로 인한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면서, 투기 지역 지정의 영향을 받지 않아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를 물색하는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 될 것이라 전망된다.

한편 섹션오피스를 선택할 때 특히 고려해할 사항으로는 오피스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는지와 핵심 블록에 공급되는 희소가치를 고려해야 하며, 주변 인프라와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 경쟁력이 있는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8.2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에서 첫 분양이 이루어졌던 섹션오피스의 경우 34.56 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된 만큼, 섹션오피스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한화를 비롯한 대기업들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다양한 여행사와 언론사들뿐만 아니라 외국계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섹션오피스가 부족해 소규모 업체들의 임대수요가 확실한 서울 시청역 인근의 섹션오피스가 현재 성황리에 분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