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공진단은 사향으로 만들어진 의약품이다. 공진단의 주요 효능인 사향은 사향노루 수컷의 향선 낭에서 분비물을 말려 분말형태로 사용된다. 공진단에 대한 인기를 반영하듯이 공진단 효능, 공진단 가격, 공진단 만들기, 공진단 추천, 공진단 복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침향원은 침향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식품이다. 침향은 공진단의 사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도 알려져 있는 원료이다. 침향은 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자생하는 침향나무에서 소량만 채취할 수 있다. 진생당은 홍삼전문브랜드로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침향은 식품원료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성별, 연령에 구분 없이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다.

침향에 대한 역사는 사향만큼이나 오래되었다. 침향은 과거 조선왕조실록, 고려사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만큼 귀한 약재로 알려져 있다. 조선왕조실록에 세종은 침향에 대하 이렇게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침향은 중국에서도 매우 구하기 어려운 물건이다. 이전에 일본인들이 가져와 팔았는데, 너무 낮은 가격에 구입하려하니, 그들이 다시는 물건을 가져오지 않았다.-중략-그러니 설사 비싼 가격을 주더라도 반드시 구해오도록 하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진생당 침향원은 침향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많이 찾는 녹용, 홍삼, 당귀, 산수유 등을 배합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