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자기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현대인들 중 직주근접형 주거시설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 출퇴근시간을 기회비용으로 여기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직주근접형 아파트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직주근접 아파트 ‘금정역 동양라파크’의 모델하우스가 문을 열었다.

사업지 인근 안양 호계동에 7,338개 사업체, 3만4132명의 종사자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는 877세대 규모의 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가칭)군포 금정 1구역 지역주택조합이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730-15번지 일원에서 추진한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LS그룹(산전), 안양 IT단지 내 보령제약(2018년 완공 예정), LG 등 대기업 및 사업체가 다수 기 입주돼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형 아파트로 여겨지고 있다.

금정역 초역세권에 들어설 예정인 단지는 공동주택(아파트)과 근린생활시설(지하1층, 지상1층)로 이뤄지며 지하2층~지상29층, 8개동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동양건설산업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으며 조합원 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하면서 본인(세대주) 및 세대원이 소유한 집이 없거나 84㎡ 이하의 소형주택 1채인 경우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아파트는 59㎡A(구 25형) 391세대, 59㎡B(구 25형) 378세대, 84㎡(구 34형) 108세대 등 3가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차 공간은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총 1,035대로 계획됐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더불어 전면에 위치한 동은 3~4층 이상 장애물 없이 영구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단지도 동과 동 사이 중앙공원 배치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사업지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구축돼 있으며 교육 시설 및 행정기관(군포시청, 군포시의회, 은행 등)도 갖춰져 있다. 행정구역상 금정동에 위치해 이동이 용이한 거리 내 19개 교육시설, 3개 편의시설, 6개 관공서, 9개 공원시설이 이용 가능하다는 조합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내는 3~4Bay 설계가 적용돼 통풍과 채광에 유리하며 넓은 수납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ewkgud 주방과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제공되며,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시공으로 수납공간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는 금정역 동양 라파크는 단지 내에 공원 및 지하주차장,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 주민운동시설, 자연학습원, 어울림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휴게소, 주민복지관 등이 계획돼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입주민들을 기다릴 예정이다.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단지 주변에 금정역, 수리산역, 군포역, 명학역 등의 지하철역이 자리하는 가운데 1·4호선 금정역과 산본역, GTX 금정역의 트리플역세권에 해당된다. GTX(2025년 개통 예정) 이용 시 삼성역에 14분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KTX광명역도 차량으로 20분대에 닿는다. 여기에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금정IC 등의 광역 도로망도 구비됐다.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평촌아트홀, 시립어린이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한 정주 여건이 갖춰지며 단지 인근 금정초 도보 이용,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군포고, 양정고 등의 초, 중, 고교가 밀집된 가운데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군포국제교육센터 등 교육 인프라와 평촌학원가와 인접한 입지적 특성이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전망이다.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청약통장과 무관하고 청약 경쟁을 피할 수 있는데다 동, 호 지정이 가능하고 일반 재개발사업보다 사업기간이 단축된다는 특징을 지닌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무료해외여행 왕복항공권 등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모델하우스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조합원가입안내와 ‘금정역 동양라파크’ 홍보관 위치안내와 무료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