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뮤지엄컴퍼니 제공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나이키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언제나 따라다니는 고민거리가 있다. 바로 정품, 가품을 구별해 내기가 쉽지 않다는 것.

다른 브랜드보다도 가품이 많이 선보여지고 있는 나이키이기 때문에 나이키 운동화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은 신발을 구입할 때마다 신중에 신중을 기하게 된다. 이런 고객들의 마음을 잘 알기에 네이버 지식인 절대신인 코비진스에게 정품 인증을 받은 쇼핑몰로 유명한 뮤썸이 나이키 정품, 가품 구별 법을 공개했다.

뮤썸이 공개한 가품과 정품을 구별하는 방법 첫번째는 사이즈 텍을 확인해야 한다는 것. 나이키 정품 운동화의 경우 테두리 쪽이 밴딩 처리가 되어있는 반면, 가품은 밴딩 부분이 없고 하얗게 처리가 되어있다.

또, 정품의 경우 us 와 uk 간격이 넓지만, 가품은 uk와 EUR 의 간격이 좁고, US, UK, EUR, CM가 US는 숫자기준 왼쪽, UK, CM는 우측, EUR은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품은 그렇지 않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정가보다 현저히 낮은 가격이라면 가품을 의심해야 한다는 것. 보세 상품이 아닌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랜드 상품의 경우 수입되는 가격이 어느 적정선 이하로는 내려갈 수 없다는 것이 뮤썸 담당자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가품이 많이 만들어지는 제품은 2,3번 확인하고 조심하는 것이 좋다. 나이키 에어맥스 97시리즈로 언디핏, 실버, 울트라, 화이트, og, 올검, 나이키 에어, 나이키 에어맥스 인비고, 97 골드, 97 검흰, 97 파은, 97 키즈, 97 트리플블랙, 97 아시아 등은 정품과 가품의 구별이 특히 어려운 제품들이다.

나이키 조던 역시, 나날이 급증하는 인기로 인해 가품들이 하나둘 보이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조던1 시카고, 블랙토, 조던2 데콘, 조던4 토로, 모터스포츠, 조던5 레드 스웨이드, 플라이트 슈트, 조던6 얼터네이트, 카마인, 조던6 민트폼, 조던11 콩코드, 감마블루, 조던13 히스토리 오브 플라이트 등 인기 제품 구매 시에는 나이키조던 정품 사이트에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이와 관련하여 뮤썸 관계자는 “정품과 가품 구별을 확실하게 하려면 정품의 폰트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정품은 날짜, 일련번호, 날짜의 크기와 볼드처리 등이 미세하게 차이가 있는 반면, 가품은 그러한 디테일까지 따라가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라면서 “나이키 정품과 가품을 구별하기 힘들다면 이미 정품 사이트로 인정받은 곳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신상품부터 희귀템까지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뮤썸은 ABC마트, 무신사, 힙합퍼, 크루비, 롤스트릿, 막신, 제이월드샵, W컨셉 쿠치샵, 빅스텝, 쓰리스텝, 멀티챔프와 함께 나이키 정품 사이트, 아디다스 정품 사이트, 나이키 조던 정품 사이트 등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나이키 정품 사이트, 업템포 정품 사이트, 아디다스 정품 사이트, 조던 정품 사이트 등으로 유명한 정품 신발 멀티샵 뮤썸은 현재 브랜드와 쇼핑몰의 입점을 받고 있으며, 현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뮤썸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