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이 오는 25일까지 더러브렛(서러브레드) 과정 기수 후보생 선발 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기수후보생 모집은 2016년 이후 2년만이며, 응시자격은 만 16세 이상 만 22세 이하, 신장 168cm이하, 체중 49kg이하, 시력은 맨 눈 기준으로 양쪽 눈 각 0.3이상에 난청이나 색맹, 복시(複視)가 아니면 된다. 또한 법정 전염병이 있거나 신체적으로 부적합한 사람, 경마교육담당을 중도 퇴학한 후 2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은 응시할 수 없다.

지원서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나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 (www.horsepia.com) 에서 내려 받으면 되며, 원서 접수는 25일까지 우편이나 한국마사회 교무행정담당을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오는 25일까지 기수후보생의 원서가 접수되면 1차 서류, 2차 신체 및 적성, 체력검사를 거쳐서 3차 기승적응과 면접 전형이 진행된다. 이후 고양 원당목장에서 가입학 평가가 있은 뒤, 2018년 3월 29일(목) 최종 합격 여부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를 위한 입학식은 내년 5월에서 6월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더러브렛 과정은 4년으로 전기 2년은 '수습기수' 취득 교육과정이, 후기 2년은 '정식기수' 취득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