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충주 폴리텍 內 개최, 뿌리산업(용접) 전문가 양성,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합의

▲ 충주폴리텍-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MOU 체결 모습(사진=충주폴리텍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황병길, 이하 충주 폴리텍大)는 23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기갑, 이하 용접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2018년도부터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를 충주 폴리텍大에서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이외에도 용접 전문 기술인 양성, 기술협력,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협의했다.

또한, 용접조합에서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 발전을 위해 충주 폴리텍大에 용접기 5대와 용접봉 500kg(2천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황병길 학장은 우리 대학이 충북 북부지역 유일 국책특수대학으로 국가기간산업의 전문 기술인 양성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통해 뿌리산업인 용접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기갑 이사장은 우리나라 뿌리산업 인 용접산업 발전과 전문 기술인 양성을 위해 충주 폴리텍大와 긴밀한 업무협력을 하고 특히, 2018년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지난 1일부터 내년 2월 2일까지 진행중이며 모집학과는 기계시스템, 산업설비, 전기제어, 드론전자, 자동차 이며 모집 인원은 296명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