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형영)은 서울청 소회의실에서 2회 서울 지역규제개선위원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5개 분야(창업·벤처, 인사·노무, 마케팅, 세무·회계, 법무·규제) 6명의 위원들은 각자 발굴한 규제·애로 발굴 건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발표 및 논의 안건 가운데는 중소기업기술개발 사업계획서 작성개선방안 등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에 대한 애로건의사항도 있었고, 창업중소기업 대상 업종을 네거티브 방식으로 규정해 보자는 의견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규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포함해 논의됐다.

참석위원들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출범을 맞이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4차 산업 및 신산업 분야 창업지원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에 이견이 없었으며, 관련 분야에 불합리한 규제 등을 과감히 발굴하고 해소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위원회에 참석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송관철 기업환경개선과장(지역규제개선위원회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신산업 진입을 가로막는 규제·애로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해소하여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것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 지역규제개선위원회’는 ‘중소기업 옴부즈만지원단 운영지침’에 근거해서 운영되는 위원회로서, 각 지방청별로 명예옴부즈만 등을 위촉하여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규제·애로 등을 발굴하고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