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려면 주 원인인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집먼지 진드기는 비염, 천식, 기침 등 각종 알러지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진드기가 가장 많이 서식하는 곳으로 침대 매트리스를 꼽을 수 있는데, 이는 사람의 몸에서 떨어진 각질과 때 등을 먹이로 삼기 때문이다.  

매트리스 관리는 생각만큼 쉽지 않지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먼저 흡입력이 좋은 진공청소기를 활용해 먼지를 제거하고, 햇볕이 들도록 창문을 열어놓고 매트리스를 일정시간 동안 세워두고 통풍 시키는 것이 좋다.

또한 집먼지진드기는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매트리스를 두드리는 방법을 사용하면 약 70%는 제거 가능하다. 

진드기를 차단하는 특수재질섬유로 매트리스를 감싸는 것도 효과적이다. 시중에 매트리스 가운데 특수 커버를 미리 적용하여 판매중인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친환경 라텍스 듀로플렉스는 항균성이 뛰어나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의 서식을 방지하는 듀폰 타이벡 방수 커버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또 인도산 천연고무나무에서 채취한 고무원액으로 만든 천연제품이기 때문에 향균성이 뛰어나며, 진드기나 벌레가 붙지 않아 보다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으로 숙면을 돕는다.

업체 관계자는 “침대매트리스는 가족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무방부제 천연라텍스 듀로플렉스는 항균성이 뛰어나고 숙면에도 좋아 겨울철 매트리스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듀로플렉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웰그린인터내셔날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