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중심의 에너지생태계 구축방안 논의

(서울=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1일 기중앙회에서 '에너지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에너지정책이 친환경·스마트에너지로 전환되는 추세에 맞춰 중소기업 중심의 에너지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이 날 출범식은 위원 위촉식과 함께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고재영 소장의 '3020이행계획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 현황'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에너지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유병언 한국전력기기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부위원장은 송혜자 ㈜우암코퍼레이션 대표가 위촉됐다.

고재영 소장은 "전 세계적으로도 탈 석탄 및 탄소규제강화,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은 거스를 수 없는 추세다"며 "정부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전력생산 비율 20% 확대를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비율 확대, 풍력과 태양광 중심의 계획입지를 추진하고 있고, 신·재생에너지 제조 산업 및 벤처육성 등을 통해 일자리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중소기업 중심의 에너지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현장 목소리를 내주고, 에너지산업 관련 중소기업들 간 새로운 협력방안을 찾아 에너지효율 선도 정책모델을 마련해 달라"고 했다.

한편, 위원회는 중소기업 중심의 에너지산업 생태계 구축과 업종별 에너지 저감기술 중소기업 도입 및 확산 등을 위한 분야별 정책과제를 발굴하여 정부소관부처, 국회 등에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