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적설(20일 오후)은 경기북부, 강원영서중북부, 제주도산지(아침까지), 북한 1cm 내외

▲ 국제뉴스/안희영 기자

(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남서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겠고, 오후에 서울.경기도 북부와 강원도 영서중북부는 오후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20일)은 (아침) 전남서해안, 제주도, (오후) 서울.경기북부, 강원영서중북부, 서해5도, 울릉도.독도, 북한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20일 오후)은 경기북부, 강원영서중북부, 제주도산지(아침까지), 북한 1cm 내외, 서울 1cm 미만이다.

오늘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21일)은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20일)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아침 기온은 영하권에 들면서 춥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조금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동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