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성과를 디딤돌로! 더 잘 가르치는 계명문화대학교로

▲ 계명문화대학교 고병호 교무부장이 학과별 특화프로그램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17일 대학 보건관 동산홀에서“계명문화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2014년부터 시작한 계명문화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성과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공유해 상호협력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성과 포럼에는 한국전문대학협의회 황보은 사무총장을 비롯한 협약산업체 및 가족회사 인사와 전 교직원을 포함한 대학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 계명문화대학교 김효철 전략기획실장이 계명문화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황보은 사무총장의‘계명문화대학교 학생 성공을 위한 특성화 전략’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계명문화대학교 김효철 전략기획실장의‘계명문화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운영 성과’, 고병호 교무부장의‘학과별 특화프로그램 우수사례’발표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이상석 교수(기계과)가‘직무중심 고등직업교육의 성과 확산’을 주제로 특성화 기반의 고등직업교육과정 확산과 공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 계명문화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 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특히,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의 강연에서는“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일자리에 많은 변화가 예측된다”며“전문대학은 융합과 교육혁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거듭나야한다”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명호 총장은“3년간 운영한 우리대학의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대학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자리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 계명문화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 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4년간 144억여 원을 지원받아 3년 만에 14.1%의 취업률 향상과 54.2%의 자격증 취득률 향상을 이뤘으며 전 학과(부)에서 NCS 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