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울을 보자 눈주름과 다크서클이 생긴 것을 발견하는 때가 있다. 눈가는 얼굴 피부 중에 가장 얇은 곳이기 때문에 피부탄력이 떨어지기 쉽고 각종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잦다.

특히 다크써클원인은 눈 밑의 피부가 너무 얇거나 색소침착, 눈의 구조적인 원인, 수면부족, 피로 등이 있다. 눈 밑이 어두워지면서 얼굴의 안색이 칙칙해 보이고 원래 나이보다 들어 보이게 된다.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는 눈을 비비지 않는 습관을 들이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으로 피로하지 않도록 하는 다크서클관리법이 권장된다.

눈밑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한 다크서클화장품이 출시되어 있다. 아이크림, 컨실러 제품을 사용하여 눈밑 피부를 가꾸는 노력이 행해지고 있다. 아이크림 바르는 법으로는 아이크림을 적당량 덜어 눈가에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발라주면 된다. 아이크림으로 눈가의 탄력을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다크서클제거시술을 받을 경우 눈가 피부를 맑게 할 수 있다.

한편 눈주름원인은 피부탄력을 다른 부위보다 더 쉽게 잃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눈가는 수분이 적으면서 다른 곳 보다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덜 발달돼 있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서도 주름이 생기기 쉬운 곳이다.

다른 부위의 주름생기는이유와 마찬가지로 눈가주름 또한 피부탄력관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초화장품을 꾸준히 바르고 자외선차단제로 주름의 원인을 제거한 뒤, 안티에이징에센스, 안티에이징크림, 아이세럼 등의 주름개선화장품으로 눈가잔주름 개선을 도모하면 얼굴주름을 예방하고 동안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에 겟잇뷰티, 올리브영 등의 매장에서 다양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중앙일보 소비자선정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AWS 아이 젤크림'과, 'SE 아이크림', 'EGF 바머 아이세럼'은 눈가주름을 케어하고 피부탄력을 회복하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AWS 아이 젤 크림은 국내산 생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80%이상으로 고함유한 제품으로, 피부에 유익한 뮤신과글리콜산, 콜라겐의 함량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얼굴주름예방과 잔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SE 아이크림은 사막장미, 몰약, 자스민의 식물 세포가 함유돼 식물 세포의 에너지로 피부의 건조화를 막아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영양을 공급해 탄력있고 건강한 눈가 피부로 가꿔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이 함유돼 눈가 피부 미백 및 주름개선과 동시에 부여해 색소침착, 피부탄력을 케어하는 안티에이징크림이다.

EGF 바머 아이 세럼은 EGF 성분으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 장벽을 관리해줘 동안피부로 연출할 수 있게 가꿔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