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직장인들의 숙명과도 같은 ‘월요병’ 충분한 휴식과 적당한 운동량, 균형 잡힌 식사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기본 조건조차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지키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피로가 제대로 회복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쌓이면 불면증, 불안장애,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체 건강도 크게 위협한다. 따라서 평소 피로회복에 노력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속적인 피로감으로 인해 무력감과 짜증이 늘어나며, 잠을 아무리 자도 잔 것 같지 않은 듯한 증상을 동반하는 만성피로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다.

만성피로 증후군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근 건강식품의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피로회복에 좋다고 잘 알려진 블랙푸드인 흑마늘 관련 제품이 있다. 흑마늘은 생마늘 못지 않게 도움이 된다. 흑마늘은 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소화 기능 촉진, 노화 예방, 체중조절 등에 도움이 된다. 항암물질인 셀레늄과 피로 회복을 돕는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의 성분과 마늘을 흑마늘로 만드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물질인 S-아릴시스테인, 멜라노이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흑마늘에는 까만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 존재하는데, 이 물질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고혈압과 당뇨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할 뿐 아니라 피로 해소와 정력 증진을 도와준다.

흑마늘 중 손꼽히는 시중 제품은 바로 의성발효 흑마늘이다. 화산지형에서 자라 게르마늄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고품질의 마늘이라 손꼽히는 의성 마늘을 30일간 발효 숙성시키고, 10일은 저온숙성 발효하여 무색소, 무설탕, 무향신료, 무방부제로 만든 제품이다.

태우식품 관계자는 "실제로 농촌진흥청에서 쥐에게 숙성 마늘 추출물을 4주간 투여한 후 운동능력을 측정한 결과, 숙성 마늘을 섭취한 쥐들은 일반 쥐에 비해 피로물질인 젖산 생성량이 22%나 감소해 피로회복에 작용하는 것이 밝혀졌다"라고 전했다. 때문에 체력 소비가 많거나 술, 담배 등의 기호 식품을 즐기시는 분, 학생, 수험생 등 체력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건강식품이다. 흑마늘은 1일 1회-2회로, 1회 복용 시 5~7알 정도가 적당하며 소아의 경우 성인의 1/2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편, 만성피로회복에 좋은 건강식품인 흑마늘은 대전오픈마켓(G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 대전오픈마켓은 태우식품 제품 외에도 대전광역시 우수 강소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