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본래의 머리를 아무런 시술없이 있는 그대로 두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저마다 염색, 펌, 헤어컬 등의 다양한 헤어시술을 통해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자 한다. 매년마다 바뀌는 유행, 취향과 개성, 개인적인 심경의 변화로 인해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기르기와 자르기를 반복하면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고 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심각한 헤어손상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헝클어진 머리카락과 함께 머리갈라짐, 푸석거림 등으로 건조하고 윤기가 없는 손상모가 발생한다. 탈색이나 염색모발은 특히 상태가 심하여 머리카락이 자주 끊어지는 현상도 발생한다. 이에 머리결 좋아지는 법과 상한머리복구 방법을 찾아 셀프헤어관리에 전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머릿결이 나빠지는 원인으로는 화학적 이유가 있다. 모발표피는 케라틴 단백질이 여러 겹으로 쌓여 있어 외부로부터 저항력을 갖고 있지만, 잦은 샴푸, 타월, 빗질 등은 모발을 서로 부딪히게 만들어 손상을 일으킨다. 또한 염색이나 탈색에 사용되는 과산화수소, 과산화요소 등의 산화제는 모발 손상을 유발하며, 펌 시술에 사용되는 염모제나 웨이브제도 머리카락을 파괴할 수 있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및 손상모발복구를 위해 먼저 해야 할 것은 두피타입별 모발관리 방법을 체크하는 것이다. 지성 두피의 경우 너무 잦은 샴푸는 두피의 유수분밸런스를 깰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발의 건강도 악화되므로 지성전용샴푸로 충분한 간격을 두고 샴푸를 하는 것이 좋다. 또 샴푸를 하기 전에 브러쉬로 빗질을 해 주시는 것이 지성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된다. 건성두피는 헤어트리트먼트와 헤어오일을 사용하면서 간단한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이 두피건조를 방지하고 두피진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민감성두피원인으로는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두피가 붉고 피부층이 얇아지며 외부물질이나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긁거나 손을 대는 등의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카락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트리트먼트대용량으로 충분한 헤어관리를 하는 동시에 헤어팩 등의 헤어관리제품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경비즈니스 ‘여성 소비자가 뽑은 대상’ 3년 연속 수상 브랜드 제품인 뉴트리티브 2-STEP, 실키 헤어 아르간미스트는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 손상을 방지하는 헤어제품들로 이루어졌다.

뉴트리티브 2-STEP은 헤머셀뉴트리티브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뉴트리티브샴푸는 푸석푸석하고 상한 머리결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한다. 귀리가루와 바바수씨 오일이 거친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뉴트리티브트리트먼트는 푸석한 모발에 촉촉함을 더해 건강한 머릿결로 케어해준다. 손상된 모발을 보호하는 보습막을 형성하여 부드럽게 빛나는 윤기를 부여한다.

실키 헤어 아르간미스트는 잦은 헤어시술로 인한 손상머리에 도움을 주어 모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고농축 헤어 미스트다. 순도 100%의 천연 아르간오일과 6가지 단백질 유사 성분들은 머리카락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여 건강한 모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워터 제형으로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에 집중 수분을 전하며 은은한 향이 기분까지 프레쉬하게 돕는 헤어미스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