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인 장사도

(거제=국제뉴스) 윤정기 기자 = 거제 외도 보타니아,해금강의 아름다운 일몰 장면이 지난 3월 9일 상해 TV, '상하이 주말 어디로 갈까요'에 방영됐다.

주요 방영내용은 SBS 수목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 촬영지인 장사도 소개와 웨딩 촬영지로 유명한 남해 원예예술촌, 겨울연가, 촬영지로 유명한 거제 외도 소개와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곳 50선 중 경남의 진해 경화역 벚꽃 장면 등 9선 소개됐다.

한국의 전통문화인 널뛰기 장면, 한국 전통음식인 진주비빔밥 소개, 중국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 치맥(치킨과 맥주)을 먹는 장면은 물론 거제 해금강의 진시황의 불로초 관련 일화와 아름다운 일몰 장면 등이 방영됐다.

거제 외도 보타니아, 장사도, 남해 원예 예술촌, 독일마을,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등을 둘러보면서 촬영한 것을 이번 중국 상해 TV에서 방영하게 된 것이다.

중화권 언론은 물론 결혼 적령기 젊은 연령층 등에서 통영, 거제, 남해 등 한려해상권의 웨딩관광지에 대한 중국 내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거제시는 이번 상해 TV 방영분을 활용해 한류와 연계한 중국의 신혼여행 관광객에 중점을 두고 유치에 총력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거제시 관계자는"중국 현지 여행업 관계자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유명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부가가치가 높은 신혼여행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