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인사이트 "참좋은여행, 개별여행 고객서비스 부문 유일한 70점대"

(서울=국제뉴스) 이성범 기자 = 국내 대표 직판여행사 참좋은여행(대표 이상호)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11월 9일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리서치 전문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 지난 1년간(2016년 9월~2017년 8월) 종합여행사를 통해 해외여행을 다녀온 8,461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참좋은여행은 개별여행 고객서비스와 패키지여행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종합여행사의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가성비·고객서비스·상품다양성·사전 정보 제공·검색/예약 편리성·웹사이트·마일리지/포인트 등 7개 항목으로 평가됐으며, 평가 대상은 참좋은여행을 비롯한 15개 종합여행사다. 

참좋은여행은 7개 항목 중 고객서비스·웹사이트·마일리지/포인트의 3개 부문에서 1위, 1,000점 만점에 688점으로 개별여행 고객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유일한 70점대인 73.3점을 기록한 점이 주목할 만 하다. 

패키지 여행 고객서비스 부문에서도 참좋은여행이 우세했다. 7개 항목 중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평가한 가성비는 물론, 웹사이트 부문에서도 앞서 나가며 642점으로 1위를 차지한 것. 패키지 여행품질 만족도 또한 635점으로 상위권을 기록했다. 

직판여행사로서 대리점 판매가 아닌 직접판매 방식을 택한 참좋은여행은 불필요한 모객 수수료를 없애며 가성비를 높인 전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바. 최근에는 가격을 조금 올리되 호텔과 식사의 질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브랜드 '더 플러스'를 론칭하며 기존 패키지 상품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한편, 참좋은여행은 11월 한 달 동안 전 국민 여행객을 대상으로 CM송 따라 부르기 캠페인 '참좋은캐스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