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8일~11월 26까지, 세시풍속을 배워보는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축제 -

▲ (사진제공=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굼벵이 테마 축제 '초가집 새지붕얹는날'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은 오는 18일부터 국내 유일의 굼벵이 테마 축제 '초가집 새지붕 얹는날'을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방한을 위해 초가집 지붕을 교체하던 전통 세시풍속을 굼벵이와 함께 즐기며 배워보는 에듀테인먼트 축제다.

▲ (사진제공=한국민속촌)한국민속촌, 굼벵이 테마 축제 '굼벵이잡기'

입동이 지나면 한국민속촌은 겨울나기 준비로 바쁘다. 초가마을의 지붕을 걷어내는 '헌 지붕 털기', 새 짚을 엮어 지붕면을 올리는 '이엉잇기', 눈와 비를 막아주는 '용마름 올리기' 등 초가집 월동준비 과정이 축제기간 내내 계속된다.

▲ (사진제공=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굼벵이 테마 축제 '이엉잇기'

특히 주말에는 이엉잇기 작업에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꼬마 초가집 지붕 얹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김치광, 도롱이 등 볏짚으로 만든 전통 생활용품 전시도 마련돼 선조들의 겨울나기 지혜를 배워볼 수 있는 아이들 체험학습 장소로 손색없다.

헌 초가 지붕에 서식하는 굼벵이를 테마로 한 이색 이벤트도 열린다. 지붕에서 내린 이엉 속 굼벵이를 잡아보는 '굼벵이 잡기' 체험이 진행되며 스스로 잡은 굼벵이를 키워볼 수 있도록 성장 키트도 판매될 예정이다.

관람객이 잡은 굼벵이들의 숨 막히는 레이스 '번개발 굼벵이 경주', 초우량 굼벵이를 선발하는 '먹깨비 왕굼벵이 찾기'는 오직 한국민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이벤트로 매일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