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 발언

▲ 14일 바른정당 최고위에서 하태경의원은 한국당의 홍준표 대표가 당사에 전직 대통령 사진을 두고, 아비없는 할아버지가 어디 있느냐며, 강하게 비판했다(사진=하성인기자)

(서울=국제뉴스) 하성인 기자 =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바른정당은 유승민 대표 체제하에서 첫 최고위원회의가 열린 가운데, 하태경의원은 그 동안 최고위원을 해 왔는데, 이어 계속 최고위원으로서 새로운 각오로 일하겠다면서,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대표를 겨냥, "아버지없는 할아버지가 어디 있느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당사에 전직 이승만, 박정희, 김영삼 전 대통령의 사진을 걸겠다면서,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을 안걸겠다는 것은 평판이 안좋으니, 보수의 호적에서 파버리겠다는 뜻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는 "일종의 정치적 패륜이고 역사에 대한 패륜이다"면서 "홍 대표가 망나니 보수가 됐다"고 했다.

"잘났든 못났든 모두 보수의 대통령이다. 다 끌어안아야 될 역사적 유산이다. 잘난 대통령 사진만 걸고 못난 대통령 사진 없애버리겠다, 바른정당은 적어도 그렇게 배신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그분들의 공과를 제대로 평가하고 잘못한 것을 솔직히 인정하고 반성하고 혁신하는 것이다. 자기 부모를 부모라 하지 못하는 부끄러운 보수, 국민들이 반드시 심판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