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제주도산지(14일) 5mm 미만

(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남부와 전북서해안에 빗방울(5~10mm)이 떨어지겠다"며 "오후부터 바람이 불어 체감 온도가 낮아(수능 한파)지겠다"고 예보 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제주도산지(14일) 5mm 미만이며 북한은 5~10mm 등이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으나, 새벽에 충청남부와 전북서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15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라도는 구름이 많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전까지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가 낮아 추워지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산지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에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서해안과 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전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내일(15일)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