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과 먹고 수능대박 ‘빵빵’ 터져라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여일 앞두고 '2017 영주사과축제' 행사장에서 전시‧판매된 '수능대박'이란 글씨가 새겨진 영주사과가 인기를 끌었다.

3일 시에 따르면 '수능대박', '아이러브영주사과', '사랑해','웃자' 등 서로에게 힘이 되는 좋은 말이 새겨진 사과는 사과발전연구회 회원들이 사과축제 기간에 영주사과 홍보를 위해 직접 생산했다.

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오는 5일까지 부석사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영주사과축제장에서 ‘수능대박’ 사과 100개를 비롯해 글씨사과 700여 개를 한정 판매해 순식간에 동이 났다

일반 사과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만 수험생을 둔 가족과 연인, 친구를 위한 선물로 인기를 독차지 했다.

글씨가 새겨진 사과는 봄에 열매가 맺힌 직후 이중 봉지를 씌워 70% 정도 클 때까지 볕가림을 한 뒤 봉지를 벗겨내고 '수능대박'이란 글씨를 붙여두면 글씨가 부착된 부분은 흰색으로 남고 나머지 부분은 붉게 익어 상품이 완성된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관계자는 "글씨사과는 품이 많이 들고 생산과정이 번거롭긴 하지만 영주사과 홍보에는 최고다"며 "수험생의 합격 기원과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마음으로 글씨사과를 재배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