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연령대별로 여자와 남자에게는 필요한 영양소가 서로 다르다. 최근 건강을 위한 부모님건강식품, 생신 선물, 출산후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선물하기 전에 받는 사람에게 어떤 영양제가 필요한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어머니에게 선물할 여성종합비타민으로는 비타민D가 추천된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의 성장과 유지가 어려워 성장 발육이 왕성한 청소년기, 칼슘 필요량이 증가하는 임산부에게는 필수이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은 갱년기 여성과 노년에게 비타민D는 꼭 필요한 영양소로 꼽힌다.

혈압 걱정이 많은 아버지에게 좋은 남성종합비타민으로는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함유된 제품이 적절하다. 현대인들은 혈액 속 중성지방으로 혈관벽이 두꺼워지고 이로 인해 혈관탄력성이 감소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의 흐름에 방해가 되는데,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개선과 함께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력회복, 노년기에 좋은 식재료, 노인건강관리장수, 홍삼 등의 키워드가 높은 만큼 노인 종합 비타민으로는 항산화관리에 유용한 프로폴리스 제품이 도움이 된다. 뇌세포, 혈관세포, 피부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관리는 노년기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노화로 인해 갈수록 침침해지는 눈을 위한 루테인도 추천된다. 루테인은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만들기 때문에 전자기기에 많이 노출돼 있는 현대인들에게도 필요한 성분이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종합비타민과 기능강화제품은 부모님건강관리, 노화멀티비타민, 노화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친구 및 부모님선물, 생일선물로 적합해 수요가 늘고 있다. 멀티비타민 미네랄, 멀티비타민 마그네슘, 멀티비타민 아연 등 종합비타민과 그 외에 필요한 영양까지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제품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