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이터/국제뉴스

(미국=국제뉴스) 이기철 기자 = 트럼프 행정부는 11개국 출신 난민들의 입국 심사는 더욱 강화하고 다른 국가의 난민 입국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 통신은 미 소식통을 인용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트럼프 행정부가 의회에 보낸 메모를 인용해 이같이 발표했으며 제재를 받는 국가는 북한과 대부분 중동, 아프리카 지역 국가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반이민 행정명령의 하나로 발효한 120일 간의 난민 입국 금지 시한이 만료됨에 따라 난민 재정착 프로그램의 재개를 명하게 됐다. 

지난 1월 취임한 트럼프 대통령은 잠재적 테러 위협에 대처하기 위힌 반(反) 이민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시리아 등 7개국 국민의 입국이 90일간 금지됐으며, 지난 6월부터 해당 국가에서 들어오는 난민의 미국 입국을 120일간 중단해 왔다.

로이터에 따르면 해당 메모에는 "고위험 국가로 간주되는 11개국 국민들의 입국과 관련해 우려가 된다"며 "정부는 90일 간 검토를 통해 미국의 안보와 복지에 위협 되지 않도록 이들 국가 난민들에 대해 상세한 위험 분석과 검토를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외의 국가들의 난민 입국 신청을 우선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