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에 대한 이해와 수돗물 신뢰도 제고

▲ 포항시가 수자원의 소중함과 수돗물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양덕정수장 내에 위치한 '수돗물 홍보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10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항시가 수자원의 소중함과 수돗물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양덕정수장 내에 위치한 '수돗물 홍보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10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리모델링한 '수돗물 홍보관'은 정수과정 설명, 홍보영상 상영 및 현장견학 코스를 확대 개편하여 수돗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내용과 첨단 영상기법을 통한 체험 콘텐츠를 구축하여 방문객들에게 상수도에 대한 이해와 수돗물 신뢰도를 높였다.

홍보관은 △물이용 변천사 △포항시 상수도 역사 △우리시 맑은물 이야기(정수장 개요 및 정수과정) △사람과 물의 관계 △물의 생성 과정과 순환 △물절약 실천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시설로는 △모션 플로워 등의 인터렉티브 영상 △물피아노 △내 몸에 물의 양을 측정할 수 있는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물 관련 공익 영상과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영상물을 방영해 홍보관 방문자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아동들이 물의 소중함과 물 아껴 쓰기, 물과 관련된 생활에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확장으로 정수장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개방된 시설임을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이라며 "시민들이 평소 갖고 있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해 줌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정수장으로 거듭나고자 하니 많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