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현실과 소중함을 알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21일 인천농업기술센터에서 인천 학생4-H연합회 회원 및 지도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6회 인천광역시4-H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4-H회원들이 지난 1년간 청소년의 역량개발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활동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평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애완곤충 기르기 과제발표, 퍼블릭 스피치, 학교4-H회 활동성과 발표, 생활원예 경진, 식용곤충 가공품 시식회, 사행시 경진, 활동사진 경진, 4-H역사 O/X 골든벨 등 분야별 경진대회가 펼쳐졌다.

한편 지난 1947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4-H회는 현재 전국 17개 시·도 7만여 회원이 활동하는 농업·농촌 청년조직으로서 1980년대의 새마을 운동의 모체가 되기도 한 단체로서 인천 학교4-H회는 지(HEAD)·덕(HEART)·노(HANDS)·체(HEALTH)의 4-H이념을 바탕으로 인천 관내 중·고등학교 44개교 1,905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자라나는 미래의 역군인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현실을 알리고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이상적인 청소년 상을 제시하기 위해 학생 4-H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도시 청소년들에 농심함양과 자존감을 높여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