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전국이 일부지역은 맑고 제주도, 강원도 영동은 새벽부터, 경상동해안, 강원영서, 경북동부내륙은 오후 한때 비(60mm)가 오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22일)은 ▲ 강원영동(23일 새벽까지), 경북북동산지, 북한 10~40mm(많은 곳 강원산지 60mm 이상) ▲ 경상동해안 5~20mm ▲ 강원영서, 경북동부내륙, 제주도, 울릉도.독도 5mm 내외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23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22일)은 남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동해남부와 남해상, 제주도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곳이 있는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고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

그리고, 그 밖의 동해상과 남해앞바다, 서해남부먼바다에도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져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