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대전청)경찰의날 기념식 개최(상.좌)대전현충원 현충탑(상,우)경찰 묘역 참배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지방경찰청은 20일 오전 10시 30분 대전경찰청 무궁화홀에서 이상철 청장과 직원들, 경우회장・경찰발전위원장을 비롯한 초청 내빈 등 약 3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전경찰청 지휘부는 경찰의 날 기념식에 앞서 가장 먼저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경찰묘역을 참배하고 나라를 위해 몸 바치신 순국선열과 전몰경찰관들의 넋을 기렸다.

기념식 본행사에서는 경찰발전위원회 홍종오 위원이 행정안전부장관 감사장을 수여 받고, 형사과 광역수사대장 김연수 경정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총 106명의 경찰관, 행정관, 의경, 민간인이 표창 및 감사장을 수상했으며 대전시립합창단과 대전경찰청 직장어린이집 원아들이 경찰의 날 축하공연을 선보여 한층 뜻 깊은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아울러, 경찰의 날 부대행사로는 18일 ~20일 3일간 청사 내 소회의실에 가족・동료와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사랑의 포토 스튜디오'를 운영해, 촬영된 사진을 인화해 제공하고 '제72주년 경찰의 날 포토제닉'도 선정해 액자를 선물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