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학교로'는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21일 오후 1시에 2018학년도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모든 학부모(예비학부모 포함)를 대상으로 『내 아이의 마음 공감 생생 토크 & ‘처음 학교로’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 경산교육지원청,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설명회 개최(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이날 설명회의 강의는 장문선(경북대학교 심리학과)교수, 문경자(경산 유치원 원감) 씨가 한다.

경산교육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에게 입학 관련 사항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설명다.

또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추첨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교육청의 철저한 관리로 추첨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통해 학부모가 공감할 수 있는 유치원 입학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처음학교로’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신청하고 선정된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학부모의 과열 경쟁과 불편이 줄어들어 유치원 입학이 쉬워지게 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