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청 전경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항시가 경상북도가 주최한 '2017년도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9월 15일 경상북도 정보화교육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도내 각 시,군에서 자체 선발 대회를 거쳐 선발된 90여명의 공무원들이 그동안 갈고 닭은 정보화 역량을 한자리에서 겨뤘다.

포항시는 지난 9월 1일 30여명이 참석한 자체 대회를 치러 성적우수자 4명을 시 대표로 경상북도 대회에 참가시킨 결과 본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시는 경상북도지사의 우수기관상과 시상금 70만원을 업무담당자는 업무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포항시 이찬석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정부 국정운영방향에 발맞춰 4차산업혁명 시대를 시민들과 함께 이끌어갈 공무원들의 종합적인 정보화 역량 증진 및 마인드 함양으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 정보지식공무원의 역량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외부전문단체에 위탁해 정보화 종합지식 및 정보화정책 역량을 CBT(Computer Based Test) 시스템으로 공정하게 평가하며 포항시는 그동안 소속 공무원들의 정보화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