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은 군청 기획감사실내 "지역인구정책"이라는 새로운 부서가 신설되면서 저출산·인구감소·인구절벽·지역소멸 등에 대응하는 인구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30년까지 군민 50,000명 회복을 목표로 업무를 3단계로 추진계획이라고 전했다.

1단계는 ‘18년 3월까지 인구정책 전반에 대한 기초자료 조사와 주민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 및 분석을, 2단계는 ’18년 12월까지 전문가 및 지역주민 의견수렴과 인구늘리기 종합대책 수립을, 3단계는 2030년까지 분야별 세부계획수립 및 시행으로 인구늘리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전략은 대상·분야별 맞춤식 지원분야로 전입세대(귀농·귀촌 포함) 지역 조기정착과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보육의 안정적 지원, 교육, 복지, 의료, 일자리창출의 조직적·체계적 지원을 실시한다.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군민 동참 유도 분야로 저출산·인구감소·지역소멸 등 문제의식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참여 분위기 조성으로 행정과 군민이 함께 하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구증가 시책이 담긴 인구늘리기 종합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 자연감소가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지만, 미래 성장동력인 인구늘리기를 위해 행정과 군민이 함께 정책을 공유하고 고민 한다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