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연 안산상공회의소회장(사진 오른쪽)과 권순섭 신한은행경기서부본부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안산상의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상공회의소와 신한은행은 18일 안산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안산지역 상공업 발전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지역 기업에 ▶고객별 산출금리의 최대 1.0% 범위 내에서 금융지원 우대 ▶해외진출에 따른 시장조사 및 현지정착 글로벌지원 Desk 서비스제공 및 수출입거래 수수료 우대 등 편의제공 ▶해외시장 투자설명회 및 경제세미나 참여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무연 안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유관기관과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한 시점에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든든하다"며 "안정적인 금융지원 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 좋은 파트너 역할을 제공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순섭 신한은행 경기서부본부장은 "글로벌 신한 전략에 맞춰 관내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편의제공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현장의 목소리가 더 중요한 만큼 산업화의 상징인 안산지역 기업에 많은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상공회의소는 회원사의 성장 지원과 해외진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기반사업을 확대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