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성장기 아이들은 신체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만큼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인스턴트식품 과다 섭취와 편식 등의 이유로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고 영양불균형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또 식사를 잘한다고 해도 특정 영양소를 충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잘못된 식습관은 장 문제로도 이어진다. 장은 영양분을 흡수하고 각 장기로 공급하며 인체의 면역세포가 70%가량 몰려 있는 중요한 신체 기관인데, 해로운 먹거리로 인해 장내에 유해균의 비율이 커지면 장의 균형이 무너지고 어린이 변비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아이의 장 건강을 지키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위해 어린이 유산균 제품을 찾는 부모가 많아졌다. 특히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기호성이 높게 개발된 맛있는 키즈유산균이 알려지고 있다. 

어린이유산균을 선택할 때에는 몇 가지 기억해둘 사항이 있다. 먼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간 신바이오틱스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생균의 영양원이 되어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은 억제시켜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양한 균주를 포함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각각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하게 섭취해야 한다. 특히 아이에게 친숙하고 안전한 자연 유래 유산균이 투입되었는지 확인해보면 좋다.

더플로레에서 출시한 성장기어린이영양제 ‘키즈징크락토’는 모유 유래 유산균과 김치 유래 유산균을 포함한 자연 유래 프리미엄 유산균 17종이 투입된 유아 유산균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에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배합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산균과 함께 어린이 아연을 포함하고 있는데, 아연은 성장발달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무기질 성분으로 평소 편식이 심하거나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아이들이 섭취하기에 적합한 성분이다. 키즈 아연과 유산균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키즈징크락토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맛 분말 형태의 유산균인데, 호불호가 없는 맛이지만 경우에 따라 섭취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우유나 물 또는 이유식에 섞어 복용시켜도 좋다. 유산균은 지속적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3개월분 대용량으로 출시됐으며 가성비도 좋은 편이다.

관계자는 “자연 유래 균주를 사용하면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 부형제가 첨가되지 않아 아이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며 “맛과 성분을 모두 고려하여 엄마들과 아이들에게 잘 알려진 어린이영양제로, 네이버쇼핑 BEST 100 '어린이건강식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