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포미(For Me)족’이 증가하고 있다. 포미족은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 가운데 기능성화장품에 속하는 주름개선화장품에 가치를 두고 과감히 투자하는 포미족들도 적지 않다. 여성 40대주름개선 화장품, 남성주름개선 화장품 같은 주름개선 화장품 종류를 통해 미간, 눈밑, 입가 등의 잔주름 및 피부탄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다.

얼굴잔주름 및 피부결 탄력 케어를 위해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 에센셜오일, 고보습 앰플, 패치 등을 이용하려 한다면, 얼굴주름 부위별 발생 원인 파악이 선행돼야 한다. 얼굴 부위별 주름 형성 및 악화 원인은 차이를 보이므로, 이를 고려한 맞춤 주름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마잔주름, 눈밑 등 얼굴의 주름살은 기본적으로 노화, 자외선 등에 의해 발생한다. 이와 더불어 미간 주름살과 이마주름의 경우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에 의해서도 형성 및 악화될 수 있다. 또한 입가 팔자주름은 자주 턱을 괴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 등이 요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얼굴잔주름 부위별 발생 원인 파악 후에는 부위별 주름관리에 최적화된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에센셜오일부터 주름개선에센스, 주름개선팩, 눈밑 잔주름 패치까지 다양한 제품 종류가 시판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넓은 경향이다.

예컨대 3단계 수분 공급 시스템이 반영된 1960NY 아쿠아 안티링클 3-STEP 세트 상품의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는 피부 주름관리 및 보습,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은 주름관리와 더불어 미백, 피부진정, 보습에 기여하는 2중 기능성화장품이다.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피부 영양 및 수분 공급, 모공 관리에 일조한다.

AWS 안티링클 3-STEP은 스킨케어에 기여하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주름관리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3종 화장품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이 중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피부 보습 및 진정을, AWS 앰플은 피부 수분 공급 및 브라이트닝을 관리하는 데 일조한다. AWS 아이 젤 크림은 눈밑 주름 관리, 보습 등에 도움을 주는 눈가 피부 전용 크림이다.

얼굴탄력 및 잔주름 관리를 위한 탄력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 구입 시, 자신의 피부타입에 대한 적합성도 확인해봐야 한다. 이외에도 함유 유효 성분, 도입된 기술력, 유해 성분 제거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볼 필요가 있다.

적합한 제품들을 구입한 후에는 입가, 이마 주름 제거 방법 등 타인의 잔주름제거 및 케어 노하우를 참고해, 보다 체계적으로 얼굴주름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얼굴 주름 발생을 유발할 수 있는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 흡연 등을 일상에서 삼가는 게 이롭다.

한편, 팔자주름 개선, 이마주름 없애는 법 등으로 주름살제거에 초점을 맞춘 잔주름레이저시술 및 주름성형을 계획할 경우, 의료기관에 방문해 자신의 현 피부 상태에 대한 정밀 진단을 받는 게 중요하다. 이어 잔주름치료가 끝난 후에도 꾸준히 피부를 관리해주는 게 적절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