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안산에 산다’ 슬로건으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

 '2017 전국 마을박람회·안산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나는 안산에 산다'라는 슬로건으로 화랑유원지와 안산시 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시는 '2017 전국 마을박람회·안산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나는 안산에 산다'라는 슬로건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화랑유원지와 안산시 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경기도, 마을만들기지방정부협의회, 한국마을지원센터연합,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에서 협력하는 이번 행사는 안산시민을 비롯 전국에서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 및 마을활동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는 '안산 마을만들기 10년의 발자취', '세월호 이후의 공동체', '마을만들기의 미래' 3가지 주제로 구성, 안산 마을만들기 1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전시 및 토크콘서트, 세월호 참사 이후 공동체 회복을 위한 노력, 마을만들기 비전 모색을 위한 컨퍼런스, 체험과 공연,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가볍게 산책 겸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화랑유원지 야외중앙무대에서는 청년큐브 예대캠프의 A-Festival(공연·연극·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지며, 화랑저수지 근처에서는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가득한 '꿈꾸는 청년들의 청춘드림마켓'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이 모인다.

가을이 무르익은 화랑유원지 산책길에 만나는 '마을버스킹 공연'과 야외에서 가을밤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가을밤 영화상영“ 등 살기 좋은 마을, 살고 싶은 마을에 대해 생각하고 돌아볼 계기가 될 것이다.

제종길 시장은 "안산시는 전국 최초로 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설치하여 10년간 주민주도 마을공동체 활동을 전개해 왔다면서 이번 행사가 세월호 이후 안산시민의 상처와 아픔의 경험을 희망으로 승화시켜 나갈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막식은 개최일인 10월 18일 16시에 화랑유원지 야외중앙무대에서 단원예술단과 안산시립국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