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소방서(서장 조창래)는 17일 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전직원 대상 4대 폭력(성희롱ㆍ성매매ㆍ성폭력ㆍ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용인소방서) 더와이즈맨 김하경 강사가 용인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 내 4대 폭력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10월 월례조회와 함께 진행됐으며, 교육 전 2017년 실물화재 감식 경연 우수자와 2017년 가뭄대책 추진 유공자, 2017 하반기 자체 소방장비 확인점검 우수부서 시상을 실시하고, 조창래 소방서장의 소통ㆍ이해와 배려ㆍ관리자 리더십을 주제로 한 내부청렴도 향상교육이 실시됐다.

▲ (사진제공=용인소방서) 이음병원 정신과 전문의 유승민 원장이 용인소방서 직원을 대상으로 PTSD 예방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서 PTSD 예방관련 이음병원 정신과 전문의 유승민 원장의 특별교육과 더와이즈맨 김하경 강사의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이 진행됐다.

특별교육에서는 성희롱, 성폭력 등 성범죄의 개념과 종류, 대처방안과 성희롱 발생사례를 통한 성희롱 판단기준, 성희롱 및 성폭력 방지와 처벌에 관한 법령의 내용 등이 포함됐다.

조창래 소방서장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전직원이 함게 노력 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