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온주완은 힘든 가정사를 공유하며 공감하고 서로를 위로했다. 곤경 속에서 서로를 위한 따뜻함 마음이 사랑을 키우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주말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13회 방송에서는 루리(최수영 분)와 태양(온주완 분)의 사랑이 더욱 단단해졌다.

태양은 '혼외자 사건'으로 힘든 상황에 놓인 루리를 위로해주며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다독여줬다.
 
이날 태양은 영혜(김미숙 분)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자 한걸음에 루리에게 달려왔다. 하지만 신모(김갑수 분)를 먼저 마주치게 되고, 아직까지도 태양을 탐탁지 않게 생각한 신모는 태양에게 루리와 만나지 말라며 으름장을 놓는다. 더욱이 신모는 루리의 핸드폰을 뺏어 태양과 루리의 만남을 원천봉쇄 했다.
 
어려움 속에서도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된다. 명랑(이세영 분)의 센스있는 도움으로 루리와 태양은 비상구 데이트를 즐겼다. 태양은 루리에게 샌드위치를 전해주며 루리를 챙겼다.

태양에 대한 미안함과 감동 어린 마음, 그리고 회사 걱정까지 든 루리는 미안함에 울상지었다.

이 모습에 태양은 걱정하지 말고 엄마 간호 잘 해드리라며 루리를 안심시켰다. 태양의 배려에 루리는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이어 “셰프님 보기 전까지 진짜 힘들고 막막했는데, 얼굴 보니 힘이 난다”고 전하며 “솔직히 창피하다. 저희 집 이런 꼴 보여드려서”라며 가정사에 민망해했다. 이에 태양은 “지금 집안 자랑해? 그럼 나도 만만치 않은데?”고 농담하며 루리를 웃게 한다.

태양은 “넌 웃는 게 제일 예뻐”라며 루리에게 힘을 실어주고 위로해줬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바라보며 위로하고, 위로 받는 두 사람의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을 미소짓게 만들었다.
 
하지만 루리의 멘붕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한결(김하나 분)이 신모가 아닌 소원(박진우 분)의 딸임을 알고 충격을 먹은 것. 루리는 소원에게 한결을 데려다주며“모두에게 오빠의 딸임을 밝혀라”라고 전한 뒤 씁쓸함에 거리를 헤맸다. 결국 회사로 발걸음을 돌린 루리는 혼자 남아 청소를 하고 있는 태양을 보고 울먹였다

앞서 태양이 회사일은 대체인력이 왔으니 걱정하지 말라며 루리를 안심시켰던 바,늦은 시간까지 자신의 업무까지 도맡아 하고 있는 태양의 모습에 루리는 눈물을 쏟아낸다. 오랫동안 참아왔던 서러움과 태양에 대한 고마움이 뒤섞인 루리의 눈물이 보는 이들까지 가슴 시리게 했다.
 
루리는 태양에게 가족이 다 싫다며 닥쳐진 현실에 대한 회의를 전했다. 이에 태양은 자신의 불행했던 과거 가족사를 고백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태양은 “엄마와 두 번째로 결혼했던 남자가 도박에 미친 남자였다”며 “그 때마다 난 너랑 똑 같은 생각을 했다. 망나니 같은 아빠도 싫고, 당하기만 하는 엄마도 싫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자신도 싫었다. 커서 결혼하지 않을 거라” 다짐했다며 속내를 털어놓는다.

공감하는 루리에게 태양은 “그런데 요즘 들어 깨달은 게 있다. 결혼이 문제가 아니라 상대가 문제라는 거. 제대로 된 상대를 만나면 충분히 축복일 수 있다는 것.

부모님 인생은 부모님 인생이고, 우리들 인생은 우리들 인생이다”며 루리에게 다른 인생을 살 수 있다며 조언한다. 서로의 가장 쓰라린 아픔을 공유하며 다독이는 두 사람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하여금 진정한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었다.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루리랑 태양이 나올 때 좋다. 극의 활력이 되는 듯", “태양이 너무 스윗해”,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면서 다독이는 모습 너무 보기 좋다” 등 ‘밥상 커플’ 루리와 태양을 향한 응원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