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DHA와 EPA로 이루어진 오메가3지방산은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하고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두뇌에도 영양을 공급하는 오메가3 효과 덕분에 수험생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으로 꼽히기도 한다.

시중에는 오메가3 추천 제품을 챙겨먹으려 해도 종류가 많아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때 오메가3순위를 참고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제품의 안정성에 대하여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오메가3 고르는법으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바로 원료의 안정성이다. 오메가3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생선 기름으로 제조되는데, 먹이사슬의 하단에 위치한 원료일수록 중금속과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다. 따라서 소형 어종을 사용한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식물성 연질캡슐의 사용 여부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도 좋다. 홍조류를 원료로 만든 식물성 연질캡슐은 돈피, 우피 젤라틴으로 이루어진 동물성 캡슐에 비해 소화가 잘되고 안전하며 열에 강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유유제약은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알티지오메가3 영양제 '퓨어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40mg의 함량과 80%의 순도를 충족하고 있으며 먹이 사슬 최하단의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했다. 홍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연질캡슐을 이용하여 복용 시 자극이나 부담이 없도록 제조됐다.

이 제품에서 주목할 점은 오메가3와 함께 일일 권장량100% 충족시키는 비타민E 11mg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비타민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주고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할 때 흡수가 더욱 잘된다

또 자연의 분자형태와 유사하게 복원된 rtg오메가3 오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인 형태이며 흡수 및 생체 이용이 용이하다. KD Pharma Group의 KD-Pur기술로 저온에서 화학용매 없이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추출하여 안정성과 순도 또한 높다.

퓨어 알티지오메가3는 캡슐 사이즈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목 넘김이 수월하고, PTP개별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오메가3 복용법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 개별포장으로 인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원료 손상을 막을 수 있고 위생적이게 보관할 수 있다.

관계자는 "퓨어알티지 오메가3는 원료부터 포장 방식까지 안정성에 심혈을 기울이면서도 중간유통을 줄여 가격부담을 없앤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이라며 "오메가3효능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가성비 높고 안전한 오메가3 섭취와 함께 건강도 잘 챙겨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