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송담대 전경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대학 캠퍼스 내 ‘대학일자리센터’를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2017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자대생 및 지역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기업 인력수요와 우수인재들을 연결하는 청년고용 허브역할에 이어 취•창업 인프라와 지역 청년 고용협의체 구축, 진로지도 서비스 등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에 분산돼 있는 취·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해 학생들이 번거롭게 일자리 정보를 찾아다니는 시간을 덜어주고, 정부와 지자체의 고용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접근성을 높여준다. 또한, 졸업 예정자뿐만 아니라 저학년 학생들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한다.

용인송담대학교 이원철 학생취업처장은 "용인송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용인지역 청년을 위해 용인송담대학교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자신의 미래를 효과적으로 설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7년 대학일자리센터사업(소형 시범사업)은 고용노동부, 지자체가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별로 전국에서 10개 대학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