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오후만 되면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지성피부에게 수정화장은 포기할 수 없는 존재다. 피부화장법, 개인 피부타입에 따라 메이크업이 유지되는 정도는 다르지만 아무리 지속력좋은 에어쿠션, 밀착력좋은쿠션이라 해도 피부화장수정은 필수다.

스노우필터로 찍은 셀카처럼 광채가 도는 물광 피부를 지속하기 위해 메이크업수정 때 많은 이가 주로 사용하는 제품은 에어쿠션이다.

간편한 에어쿠션사용법으로 인해 남자메이크업에 선호되는 에어쿠션은 썬스틱 부럽지 않은 자외선차단 능력과 쉬운 수정이 가능하다는 특징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각광 받는 메이크업제품이다.

썬쿠션, 매트쿠션, 물광 쿠션, 커버력좋은 쿠션 등 지성피부 뿐 아니라 건성, 복합성, 여드름성피부에 맞는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중이다.

겟잇뷰티 순위에 언급된 에어쿠션, 커버쿠션과 지인 추천 제품 사이에서 비교하며 갈팡질팡하는 사람을 위해 피부메이크업 목적, 피부타입에 따라 적합한 에어쿠션을 선택요령과 퍼프 관리법을 소개한다.

먼저 에어쿠션후기, 에어쿠션가격을 기준으로 제품을 고르기보다 자신의 피부타입이나 선호하는 메이크업 콘셉트를 파악하는 것이 원칙이다.

지성피부의 경우 비교적 보송하고 지속력좋은 매트 에어쿠션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매트 에어쿠션은 타 쿠션에 비해 수정화장 빈도를 줄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화장이 들뜨기 쉬운 건성피부화장법으로는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는 광채 쿠션을 권한다.

그러나 건성이라 해도 땀과 노폐물로 인해 메이크업이 잘 무너지는 여름피부메이크업, 여름화장법으로 매트한 제형을 선택하기도 한다. 피부타입 기준으로 에어쿠션을 선택하는 것은 정석이지만 그날그날 상황과 날씨에 맞춰 융통성 있게 건성피부메이크업을 바꿔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

피부화장순서에 메이크업베이스를 먼저 발라 지속력을 증대하고 수정화장만 잘 해준다면 지성피부화장법으로 물광 피부메이크업 역시 가능하다.

여름메이크업, 동안메이크업과 함께 미백, 주름개선 등 스킨케어에도 도움을 받고 싶다면 기능성 썬스틱, 기능성에어쿠션을 고려할 수도 있다.

에어쿠션, 썬쿠션, 커버쿠션이 타 제품에 비해 수정이 쉬운 이유는 브러쉬를 가지고 다니거나 손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피부에 보습력을 선사하며 무너진 화장을 퍼프로 수렴함으로써 스노우필터 셀카와 같은 동안피부가 연출된다.

단 아무리 커버력좋은 쿠션, 밀착력좋은쿠션도 에어쿠션유통기한을 준수하지 않거나 퍼프세척법을 모르면 소용이 없다. 겟잇뷰티를 비롯한 각종 프로그램과 뷰티 블로거가 퍼프 관리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에어쿠션 퍼프는 항상 습하고 통기성이 좋지 않은 패키지에 담겨 있기 때문에 주 1~2회 세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퍼프를 세척할 때에는 비닐팩에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워터를 담고 30분간 퍼프를 넣어준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면 된다. 퍼프를 건조할 때에는 비틀어 짜지 말고 키친타올을 사이에 눕힌 뒤 눌러서 물기를 제거한다.

에어쿠션 권장 사용기한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개봉 전에는 2년, 개봉 후에는 6개월 정도다. 개봉 후 1년이 지났을 경우 제품이 많이 남았더라도 버리는 편이 피부건강을 위해 실천해야 할 1순위 관리법이다.

피부타입, 메이크업 콘셉트에 따라 자유로이 선택 가능한 TS 미라클 쿠션은 TS 미라클 매트 쿠션, TS 미라클 누드 쿠션, TS 미라클 글로시 쿠션으로 구별됐다.

TS 미라클 매트 쿠션은 보송한 사용감과 피지조절력으로 지성, 복합성 및 남자피부메이크업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실키한 발림으로 다크닝 현상이 일어나지 않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을 케어한다.

TS 미라클 누드 쿠션은 모공과 피부요철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제품이다. 부드럽고 매끄럽게 도포되는 동시에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지 않아도 시간이 지났을 때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을 갖췄다.

TS 미라클 글로시 쿠션은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꿀추출물, 로즈힙열매오일, 장미꽃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유수분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