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양평군이 지난 10일 월례조회에서(군청대회의실)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상설공연 '용문산 난장놀이'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제작 발표회는 양평군수를 비롯해 공무원,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는 양평군을 대표하는 축제일 뿐만아니라 경기도 10대 축제에 선정되는 등의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만이 가지고 있는 상설공연이 없어 군은 지난 7월부터 '용문산난장놀이'라는 상설공연을 제작하게 됐다.

공연제작에는 양평예술총연합회(허인숙), 경기소리보존회 양평지부(신필호), (사)한국연극협회 양평군지부(송진근) 등 3개 단체가 연합하여 만들게 되었다.

공연은 사물놀이, 민요, 연극의 3요소를 결합한 전통 연희극 형태로 양평 산나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양평의 고유문화를 홍보 할 수 있도록 구성 됐다.

군은 ‘용문산 난장놀이’를 매년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개최시 상설프로그램으로 개설 할 뿐만아니라 각종 행사 또는, 관광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윤중 관광진흥과장은 "이번제작 발표회를 통해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가 문화관광부 축제에 좀더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