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호한국부동산감정평가연구소 배순호대표

(서울=국제뉴스) 김민건 기자 =올해로 15년째 대표로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는 배순호 대표. 그는 젊은 나이에 건설업을 시작하며 많이 힘들지만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한다. 전국을 발로 뛰며 쌓아온 노하우로 부동산 업계에서 손꼽히는 부동산 전문가로 급부상하여, 최근에는 재능기부를 통해 제대로 된 부동산 투자와 사기 당하지 않는 법 등 알리고 싶어 1년에 45회 정도 무료로 강연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호서대 디지털대학원, 기업과 문화센터 등에서 무료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순호한국부동산감정평가연구소는 배순호 대표의 이름을 따서 설립하여, 자신의 이름을 걸고 일을 하는 만큼 정직과 신뢰의 경영이념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며 수익을 쫓기 보다는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고 있는 기업이다.

 

▶순호한국부동산감정평가연구소

부의척도를 가늠하는 것 중 가장 포인트라 할 수 있는 것은 부동산이다. 우리는 그러한 부동산을 가장 효율적이며, 명쾌하게 답을 제시하고 부동산에 대해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여, 현재는 부동산 개발과 더불어 시행, 분양,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종합부동산 전문컨설팅 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갖추기 위해 준비하였으며 사람은 신이 아닌 이상 미래를 내다 볼 수는 없지만 예측은 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는 아직 개발이 가능한곳들이 많으며 그 중, 부동산 즉 토지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게 정설이다. 당연한 말일지 모르나 주먹구구식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면 낭패를 당하기 쉽지만 그에 앞서 해당 부동산에 대한 세밀하고 정확한 분석이 뒷바침 된다면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투자하는 생각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심정으로 부동산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팅사를 세우게 되었다. 어린 나이에 건설업을 한다는게 많은 힘도 들었지만, 다른 건설사 대표분들을 보면서 초심을 잃지 않으려 노력해 왔으며, 지금도 법원에 자주가서 다른 건설사들의 재판과정을 답습하여 좋지않은 부분을 볼때면 ‘나는 이러지 말아야겠다’는 동기부여를 받아 항상 처음 그대로 가진 마음을 실천하려하고 있다.

 

▶부동산 전망과 투자

앞으로 향후 2년정도 부동산 투자시장은 토지시장이 주를 이룰것으로 보여진다. 토지시장이 왔다는건 곧, 개발붐이 왔다는 것으로 풀이 될 수 있다. 이 때, 자연스럽게 인구유입이 되기 때문에 당연히 상권에 대한 전망이 밝다. 보통 좋은 상권은 대도시를 떠올리지만 앞으로는 지방수상권이 좋아질 것으로 예측되며, 그 다음 흐름을 보려면 정책을 살펴보면 되겠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향후 2년여 정도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 토지투자가 늘어갈 것으로 보이며, 그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살펴보자면 경매낙찰가와 공시지가가 올라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또한 토지에는 순수토지와 부속토지가 있는데 지금은 순수토지 거래량이 올라가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무엇보다 현재의 가치보다 미래의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을 예측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평균 5~10년 이후의 땅의 가치를 전망한 후 투자해야 하며, 인구가 계속적으로 유입되거나 인구가 유입될만한 요소가 있는 지역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으며, 반드시 장기적인 안목에서 땅에 접근해야 성공률을 높일수가 있다. 투자는 당장 수익률을 보고자 하는 것이 아닌 미래에 변화될 가치를 보고 하는 것인데, 토지구매시 완벽한걸 사려고 한다면 오히려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부동산투자에 있어 흐름을 살필 수 있는 세가지가 있는데 이를 풍선효과와 빨대효과 그리고 나비효과라고 칭한다. 예컨데 아파트시장이 빠지고 있다는 것은 그 세력이 다른데로 이동했다고 보면 되고 그 상품은 결코 부동산내에서 움직이며 벗어나지는 않는다. 아파트에서 토지 그리고 상가로 이동한다 보면 되겠다.

 

▶부동산 컨설팅에 대해

부동산 컨설팅이란 의뢰인의 부동산물건청구에 의해 이루어지며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문제와 모든 측면에 대해서 다루어 진다. 일반적으로 컨설팅이란 어떤 문제나 현상에 대하여 조언을 해주거나 전문적인 일을 수행해 주고 그의 대가로 보수를 받는 전문직업을 말하며, 이런 전문적 업무를 담당하여 수행해 주는 사람을 컨설턴트(Consultant)라고 부른다. 그리고 부동산은 건설, 부동산중개, 부동산관리, 감정평가 등 수많은 부동산 관련업의 분야가 있지만 부동산컨설팅은 특히 고객에게 부동산에 대한 고도의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업무로는 타당성조사, 시장분석, 최유효이용분석, 입지선정 분석, 개발계획수립, 비용, 수익 분석, 환경영향평가 등의 각종 영향평가, 운영방안 수립, 포트폴리오 분석, 현금수지분석 및 절세대책 등의 기타 컨설팅 업무로 전문화 되어 있다.

▲ 순호한국부동산감정평가연구소 배순호대표

 

▶부동산 재테크에 대해

시대가 변하듯 과거의 재테크 방식으로는 자산을 관리하기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닐수 없다. 따라서 투자 방법이나 자산관리 방법도 변해야 하며 특히 부동산이나 토지에 관해서는 체계적인 준비를 해야 하며 전문가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관리와 투자를 진행해야 손실이 없다. 좀 더 넓은 지식과 정보를 받아들일 필요가 있으며 다양한 투자처인 주식, 채권, 투자신탁펀드, 변액보험, 변액연금 등과 같은 분야는 다소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을 통해 자산을 관리해야 하고,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 자산 개발을 시도해야 한다. 그 중, 부동산에 있어서 토지는 부동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가장 기본적인 상품으로 손꼽힌다. 아파트, 상가, 빌딩 등 대지에 면적당 얼마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이 부동산의 가장 기본적이라 할 수 있다. 부동산 시장은 다른 업계에 비해 내·외부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자주 겪기 때문에 변화를 따른 개인의 판단보다는 전문성을 갖춘 이를 통해 상담 또는 조언을 충분히 듣고 실천하는 것이 좋겠다.

 

▶연구소의 향후 목표

연구소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집사개념으로 부동산에 관한 모든 일을 봐준다. 전반적으로 부동산의 시작과 끝을 도와준다고 보면된다. 무료권리분석과 함께 어디서 매입을 했던 관계없이 매도할 때 의뢰인이 유리하게끔 정확한 분석과 관리를 도와주며 이를 재능기부 방식으로 도움이 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