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 COEX에서 개최, K-문구발전상과 문구미래 비전제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동재)은 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약칭 SISOFAIR 2017)를 11일 코엑스 전시관 C홀에서 개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13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구전시회로 독일,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6개국 150개사의 최신 사무 및 학용품, 교육용품을 비롯하여 팬시문구, 가방, 생활잡화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문구업계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문구조합에서는'우수 중소기업 상생홍보관 설치'를 통해  '문구인 공동브랜드(KMG 한국문구)' 홍보와 문구관련 영세기업과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는 조합원 제품을 전시한다.

전시회와 더불어 올해로 23회째를 맞는'SISOFAIR 2017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가위가 필요 없는 손쉬운 커팅이 가능하고 자국이 남지 않는 만능 마스킹테이프 ▲천공날과 지렛대 원리를 이용 150매 천공이 가능한 멀티홀 천공기 ▲심연기, 터치펜, 연필의 3가지 기능을 하나로 만든 스마트 터치펜슬 ▲점착기능 및 지그재그 사용이 가능한 M포스지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많은 신제품들이 선보여 최신 문구제품의 정보와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학생체험관 –현장학습체험코너'를 운영하여 슈링클스, 디지털캐리커쳐, 클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을 통한 창작의욕 고취 및 단체관람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제품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기타 부대행사로는 '1:1 비즈니스매칭 상담회', 동아연필(주)와 공동으로 기획 추진하는 '문구유통업 대표 및 문구2세경영자 세미나', SISOFAIR 2017 홍보관에서는 '참가업체 신제품 발표회',  '신제품경진대회 시상식', 개막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이동재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최신 문구트렌드 및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3만 5000여명의 관람객과 1000만불의 상담실적이 예상돼, 침체된 내수시장 활성화와 수출촉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