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국제뉴스) 오웅근 기자= 경남 창원시는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한 기업을 발굴‧표창하고자 2017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모집한다.

이는 지역사회 일자리창출 및 고용안정 분위기를 확산하고 기업체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대상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중 중소기업 3개, 300인 이상 2개 기업체다.

선정된 기업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표창패 및 현판 수여와 함께 시설환경개선자금을 지원하고, 창원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청년채용 장려금 지원사업(대졸‧고졸) 우선 선정 등 추가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2013년 10월 1일 이전부터 창원시에 본사 또는 주공장이 소재한 기업체로 최근 1년간 상용근로자가 중소기업의 경우 고용증가인원이 3명 이상이고 고용증가율이 5% 이상, 300인 이상의 기업의 경우 고용 증가인원이 30명 이상이고 고용증가율이 10% 이상으로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일부 지식기반서비스업 업종이 해당된다.

선정기준은 근로자 증가인원 및 증가율, 신규채용 중 정규직, 청년층, 창원시민, 취업 취약계층 채용인원,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추가 고용계획, 사회공헌활동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10월 17일(화)까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창원시는 지난 2011년부터 지역의 고용 률 개선과 청년실업률 해소를 위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